해외파견&유학

해외파견교환프로그램

  • 해외파견&유학
  • 해외파견교환프로그램

학점인정 범위

한 학기 최대 20학점까지 교양 또는 전공 학점으로 인정 가능

졸업에 필요한 학점의 2분의 1 범위 내에서 인정 가능

편입생은 졸업에 필요한 학점에서 편입 시 인정받은 학점을 제외한 잔여 학점의 2분의 1의 범위 내에서 인정 가능

전공학점(전공핵심 또는 전공심화), 교양학점, 일반선택학점으로 구분하여 인정

출국 전

출국 전 파견대학 수강 예정 과목을 결정하여 소속대학 행정팀에 학점인정 가능한 과목인지 확인

부전공 및 다중전공자의 경우 해당 단과대학에 학점인정 가능한지 사전 확인

귀국 후

STEP 1
[국제처]
학적변동처리, 학점인정 절차 안내

학생이 귀국보고서를 HY-in에 입력 (위치: 학생 HY-in > 신청 > 학점교류관리 > 교환유학 > 교환유학신청내역 메뉴)

STEP 2
[학생]
HY-in에 귀국 보고서 업로드

교환유학 종료 전 개인 이메일로 안내 된 학점 인정 절차를 참고하여 학생이 파견대학에서 이수한 내역(이수학기,영문과목명,과목별학점,등급)을 직접 HY-in에 입력 (위치: 학생 HY-in-신청-성적-파견대학 학점인정신청 메뉴)

  1. (1)등급이 ABCDEF로 표기되지 않은 경우?

    상대교가 제공하는 별도 변환표가 있을 시 상대교 변환표를 우선 적용, 변환표가 없을 시 국제처에서 이메일로 안내받은 ‘국가별 성적 등급 변환표(유럽)’을 토대로 등급을 변환하여 기재

  2. (2)ECTS에 임의로 1/2를 적용하여 입력 금지

    학생은 성적표 상 ECTS를 그대로 시스템에 입력하여야 하며, 향후 단과대학에서 학점 심사 후 최종 인정 학점을 시스템에 수정 입력하게 됨

  3. (3) F 또는 중도포기 과목이 있는 경우?

    성적표 상 그대로 입력

※ 유의사항

과목명은 반드시 영문으로 입력하고, 학점 및 등급은 성적증명서에 있는 내역 그대로 입력

제출 또는 출력 이후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연락하여 학점인정신청 메뉴 수정 활성화를 요청해야 함. 중간 저장을 위해 제출을 클릭해도 수정이 불가하니 제출 시 신중하게 작성 필요

STEP 3
[학생]
학점인정 심의를 위한 자료 제출
  1. (1)교환학생 과목이수 내역서 출력

    HY-in에 성적입력 후 화면 상단 <출력>버튼 클릭 후 출력

    ※ 다중/부전공 이수중인 학생: 주전공 외 다중/부전공 [교환학생 과목이수 내역서] 각각 출력

  2. (2)주전공 및 다중/부전공 각각 행정팀에 제출

    (전공별) 교환학생 과목이수 내역서 + 파견대학 성적증명서 + 교과목개요서(영/국문)

※ 유의사항

주전공에서 학점인정 심의완료 된 과목에 한하여 다중/부전공으로 학점인정 심의가능

주전공과 상관없는 수업이라도 주전공 심의 필요함에 유의

STEP 4
[단과대학/학과]
소속학과에서 성적 심사 후 심사 내역을 학사팀에 송부

※ 해외에서 이수한 과목별 등급은 학과에서 최종적으로 P/F로 심사하여 변환

STEP 5
[학사팀]
학사팀에서 최종 성적 처리

※ 제출 또는 출력 이후 오류가 발생되어 수정이 필요한 경우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연락하여 학점인정신청 메뉴 수정 활성화 요청 필요
(국제팀은 메뉴 활성화 권한 없음)

입력화면 예시

출력화면 예시

개인정보처리방침

Close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